블로그 이미지

• 1today
  • 1yesterday
2011.03.02 13:32 정신의 행복

아침일찍 떠날 준비 후 버스터미널로 향했다.
오늘 떠나는 일행은 버스터미널로 바로가고 남는 우리들은 먹을것을 사서 뒤따라갔다.
우리가 도착하니 버스가 떠날시간이 다 돼어 인사도 재대로 못하고 보내야했다.
라오스는 무비자 입국이 허용돼면서 무비자로는 15일만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남은 우리도 앞으로의 일정을 위해서 태국으로 나갔다 오기로 했다.

국경을 넘는 방법은 버스터미널에서 14번 버스를 타고 라오스국경으로 가야한다.
출국수속 후 태국국경까지가는 셔틀버스를 타야한다.
태국국경에서 입국수속이 끝나면 도로를 건너 출국수속하는 곳으로가서 바로 출국하면된다.
그리고 라오스행 셔틀버스를 타고 우정의다리를 건너 라오스국경에서 입국수속을하면된다.
시내로 가는방법은 14번버스를 내렸던곳에서 타면된다.

태국으로 간김에 국경앞 7ELEVEN에서 물과 간식을 구입하여 라오스로 돌아왔다.

일행이 줄어 우리는 숙소를 도미토리로 옮긴 후 늦은 점심으로 길에서 보았던 햄버거집으로 갔다.
먹어본 결과 노점 햄버거집맛이 아니었다. 우리나라 수제햄버거맛이었다. 가격도 저렴하고 푸짐하여 다음에 또 먹고싶음 맛이었다.

비엔티안에서의 마지막날 해질녘 강변산책을 해본다.

강변산책 후 돌아오는 길 사원앞에서는 기원할때 필요한 장식을 만들어 파는사람들이 많았다.
평소에는 보지못했는데 보름맞이 기도에 사용하는것 같았다.
파라핀으로 꽃을만들고 풀입과 돈으로 장식한것이 작은것에서부터 큰것까지 많았다.
해가지고 사람들은 그 장식을들고 거리를 행진하며 사원으로 향했다.
숙소옆 사원에서는 기도하는 소리와 염불소리 그리고 사람들로 붐볐고 관광객들도 신기해하며 구경하는 모습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