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 0today
  • 1yesterday
2011.03.02 10:58 정신의 행복

아침을 먹기위해 여행책자를 보며 까오삐약집을 찾아나썼다.

가는길에 왕궁박물관이 열려있고(우리가 그 앞을 지나다닐때는 언제나 닫혀있었다) 관광객들도 보여 안으로 들어갔다.
관람시간 전이라 관람하는곳은 들어가지 못하고 박물관 정원과 사원만 구경할 수 있었다.
루앙프라방은 역사적인 도시여서인지 현지인들도 관광목적으로 많이들 오는듯했다.
선선한 아침공기와 사람들도 많이 없어서 아침관광은 좋은듯 하다.

메인도로의 끝쪽에 위치한 음식적에 도착하여 까오삐약(닭쌀국수)을 물으니 이곳은 내장국수를 파는곳이라며 없다고그런다.
헛걸음이돼어버리 아침공수작전. 돌아오는길에 학교앞에서파는 고구마와 바나나구이를 사먹고 들른곳은 돼지고기쌀국수를 파는곳이었다. 맛은 그럭저럭 괜찮았지만 그곳의 강아지가 다리사이를 왔다갔다하여 조금 그랬던곳이다.

숙소로 돌아가는길 아침시장을 들러봤다. 우리가 갔을땐 이미 파하는 분위기였는데 떨이로 파는과일이 많아 저렴하게 과일을 살 수 있었다. 바쁜 부모님을 도와 수박을 나르는 꼬맹이가 기특해 보인다. ^^

저녁때가돼어 아직 돌아보지않은 뒤쪽강가로 향했다.
이곳은 레스토랑들과 까페가 즐비한 곳으로 강을 구경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곳으로 강 건너편에는 채소밭과 강에서 노는 아이들이 보였고 강을 건너 나무숲으로 들어가는 관광객들도 보였다. 건너편으로 가기위해서는 통해료를 내고 다리를 건너야한다.